Thursday , April 9 2020
Home / korea / [사회]이동호 前 고등 군사 법원장 내일 구속 갈림길 … "군납 업체 억대 뇌물 혐의"

[사회]이동호 前 고등 군사 법원장 내일 구속 갈림길 … "군납 업체 억대 뇌물 혐의"



前 고등 군사 법원장 구속 기로… "억대 뇌물 혐의"
이동호 前 고등 군사 법원장 구속 영장… ’뇌물’ 등 혐의
"군납 업체 금품 대가 로 납품 과정 영향력 행사"

[앵커]

검찰 이 군납 업체 로부터 억대 뇌물 을 받은 혐의 로 이동호 고등 군사 법 장원장 에 대해 구속 영장 을 청구 했습니다.

21 의 파면 조치 민간인 민간인 신분 이 이 전 법원장 은 내일 (21 일) 법원 의 영장 심사 를 거쳐 구속 여부 가 결정 됩니다.

박서경 기자 가 보도 합니다.

[기자]

군 최고 사법 기관 수장 출신 인 이동호 전 고등 군사 법원장 이 구속 의 갈림길 에 서게 됐습니다.

검찰 은 이 전 법원장 에 대해 특정 범죄 가중 법상 법상 '뇌물' 등 의 혐의 로 구속 영장 을 청구 했습니다.

이 전 법원장 은 군납 업체 대표 정 모 씨로 부터 수년 동안 1 억 동안 가까운 현금 과 향응 을 받은 것으로 조사 됐습니다.

검찰 은 이 전 법원장 이 금품 의 대가 정 정 씨 의 납품 과정 에 영향력 을 행사 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.

검찰 은 이 전 법 장 장 장 혐의 혐의 혐의 적 적 혐의 혐의 혐의 혐의 혐의 혐의 혐의 혐의 혐의 혐의 혐의 혐의 혐의 혐의 혐의 혐의 혐의 혐의 혐의 혐의 혐의 혐의 혐의 혐의.

난 은 지난 5 일 국방부 청사 에 있는 고등 법원 등 을 압수 수색 한 뒤 군납 업체 대표 와 이 전 법원장 을 차례로 불러 조사 했습니다.

이 전 법원장 은 첫 검찰 조사 에서 돈 받은 받은 사실 은 대부분 하는 취지 로 진술 한 것으로 알려 졌습니다.

검찰 수사 가 시작 되자 국방부 는 정상적인 업무 가 어렵다고 고 어렵다고 장 장 장 장 했습니다 했습니다 했습니다 장 장 장 장 했습니다 했습니다 했습니다 했습니다 했습니다 했습니다 했습니다.

신분 이 군인 에서 민간인 으로 바뀌면서 이 전 법원장 의 구속 여부 는 서울 중앙 지방 법원 이 판단 하게 됩니다.

현재 까지 이 전 법원장 말고 다른 군 장성 가운데 피의자 신분 으로 조사 받은 사람 은 없는 것으로 전해 졌습니다.

하지만 검찰 은 금품 을 건넨 업체 대표 가 다른 군 관계자 금품 금품 금품 들여다 들여다 들여다 들여다 들여다 들여다 들여다 들여다 들여다 들여다

YTN 박서경 입니다.

T '당신 의 제보 가 뉴스 가 됩니다' YTN 은 여러분 의 소중한 제보 를 기다 립니다.
[카카오톡] YTN 을 검색해 채널 추가 [전화] 02-398-8585 [메일] social@ytn.co.k is [온라인 제보] www.ytn.co.k is


Source link